MAS는 Qoo10에게 9월 23일부터 결제 의무를 제때 이행할 자원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충분한 보장을 제공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모든 결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다만, 상인들의 미결제 클레임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지급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중단 명령은 Qoo10이 e-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플랫폼에서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제3자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와 계약을 체결해야 할 수 있다고 MAS는 설명했습니다.
MAS는 2024년 4월부터 8월 사이 Qoo10의 e-커머스 플랫폼에서 발생한 결제 지연에 대해 상인들로부터 여러 건의 불만을 접수한 후 이러한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Qoo10은 이러한 불만 사항을 해결하라는 요구를 받았으며, 일부는 해결되었지만, 여전히 남아 있는 불만 사항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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